본문 바로가기

공지사항

제주대학교병원, 4년 연속 '지역사회공헌 인정기관' 선정

작성일2023-05-04 09:46

작성자기관관리자

조회수44

보건복지부·한국사회복지협의회가 공동 주관하는 ‘2022 지역사회공헌 인정제’에서 지역과 동반성장하며 보건의료 문제를 해결하는 데 앞장선 공로를 인정받아 ‘지역사회공헌 인정기관’으로 선정됐다.

제주대학교병원은 본 인정제가 시행된 2019년도부터 의료기관으로서는 유일하게 “4년 연속 지역사회공헌 인정기관”으로 선정되어 공공기관으로서의 가치를 빛내었다.

지역사회공헌 인정제(CSR in the Community)는 민간기업 또는 공공기관 등이 보유한 인적·물적 자원을 활용하여 비영리단체 간 교류 협력을 통해 지역사회 보건·복지 증진에 공헌하는 활동을 인정해 주는 제도이다.

‘2022 지역사회공헌 인정제’ 심사는 환경경영, 사회공헌, 윤리영역 7개 분야 중 25개 지표를 기준으로 심사가 진행되었으며, 이 중 제주대학교병원은 2021년보다 24점이 더 높은 188점을 획득, 최고등급인 ‘Level 5(사회공헌 조직 문화를 구축하여 사회공헌 활동성과를 도출하고 개선하는 단계)’에 속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제주대학교병원은 빈곤층 감소와 사회안전망 강화, 지역주민의 건강하고 행복한 삶, 불평등 해소, 양질의 교육 기회 제공 등 다양한 분야에서 지속가능한 사회공헌 활동을 꾸준히 이어나갈 예정이다.

지역사회공헌 인정패 수상.png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