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지사항

제주대학교병원 국내의료봉사 사회공헌 활동 실시

작성일2023-11-17 10:25

작성자기관관리자

조회수211

제주대학교병원(최국명 병원장)은 사회적 가치 실현 협력체계 구축을 위해 한국어항공단과 협력하여 지난 11월 4일 산방복지회관에서 무료의료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번 어촌체험휴양마을인 사계리 의료봉사는 오랜 농작업뿐만 아니라 해녀활동에 의해 나타나는 피부질환(비흑색종 피부암) 및 근골격계 질환을 고려한 맞춤형 의료지원으로, 주관부서인 제주대학교병원 공공의료기획팀을 비롯한 4개부서(재활의학과, 제주지역암센터, 연명의료팀, 류마티스 및 퇴행성 관절염 공공전문진료센터) 간 협업하여 수행되었다.

성형외과 전문의, 재활의학과 전문의·전공의, 간호사, 물리치료사 등 약 40여명으로 구성된 의료진들이 비흑색종 피부암 예방관리 교육 및 조기선별상담, 병원진료 연계, 근골격계 질환 진료 및 건강상담, 재활운동, 테이핑 치료, 연명의료 상담 등 다양한 의료서비스 제공을 통해 지역주민들의 뜨거운 호응을 받았다.

또한 이날 거동이 불편해 의료봉사 해택을 받지 못한 대상자들을 위해 의사, 간호사, 사회복지사, 물리치료사로 구성된 방문진료팀은 건강상담 및 테이핑 치료 등 의료서비스를 제공하였고, 의료사각지대에 있는 소외계층 대상자에게는 복지서비스 및 의료자원 연계를 통해 따뜻한 마음을 전달했다.

앞으로도 제주대학교병원은 더 다양한 부서와 협력하여 읍·면 단위 지역의 보건문제를 파악하고 맞춤형 의료전문봉사 활동을 꾸준히 진행해 나갈 계획이다.

최국명 병원장은“짧은 시간이었지만 이번 국내의료봉사를 통해 사계리 지역주민의 적극적인 건강관리에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단체사진(언론보도용).jpg

목록으로